인재를 널리 등용하여 적재적소에 배치하고 맡긴다는 리더십이 뭐 별 건가? 모든 조직 리더의 기본 원리이고, 새삼스러운 것도 아닌데, 윤석열 국민의힘 대통령 경선 후보는 거기에 왜 전두환을 끌어왔냐? 하물며 어느 대통령인들 인재를 널리 등용하여 적재적소에 맡긴다고 생각하지 않았을까 보냐. 모든 인사를 할 때는 다 그렇게 한다고 생각하고 일을 하는 것 아닌가.
헌법정신에 5.18 정신을 명기하겠다면서, 그런 사람이 대통령 리더십을 강조하면서 전두환을 끌어왔다? 5.18로 피해 입은 분들에게 송구하다? 유감이다? 피해 입은 분들 누구? 어떤 유감? 5.18, 12.12 쿠데타, 이 나라 시민들을 학살하고 권력을 휘두른 반동체제 하에서는 모든 국민이 피해자다. 윤석열이 생각하는 5.18 정신이 무엇이란 말인가?
적재적소에 맡긴다? 아니, 본인 입으로 이 나라는 지금 기본부터 바로잡고 부패를 막아야 한다며. 노벨 경제학자가 와서 경제정책을 짜도 잘 안 된다면서. 그런데 뭘 그렇게 최고의 전문가들을 불러다가 맡기려고 애를 쓰나? 기본이 다 무너졌는데. 완전 모순투성이일세. 그리고 계속 비판 들어오니까 인스타그램에 사과 사진을 그렇게 올리셨다, 이거지.
그냥 억지로 사과할 필요없다. 잘못을 깨끗하게 인정하고 화끈하게 사퇴해라. 그런 다음 정권교체에 힘을 보태든 말든 그건 본인 자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