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정부 뻔뻔함과 오만방자: 방사능 오염수는 지하 콘크리트 저장고에 영구 보관해라

도대체 상식적 해명도 안 되는 너희의 과학적 견해란 것을 어떻게 믿냐? 본인들 식수로도 못 쓸 방사능 오염수를 다른 나라 어업, 농업, 식생활 안전을 침해하는 바다 방류로 해결하겠다는 걸 어느 나라가 좋아하겠냐? ‘과학’이라는 정치적 수사로 뭐든지 하면 된다는 식으로 억지 주장 펴면서, 국제 분쟁을 일으키다가 안보 불안까지 온다. 일본 정부는 후쿠시마 방사능 오염수를 지하 콘크리트 저장고를 파서, IAEA와 국제 조사단 감시하에 영구 보존하라.

WHO 기준치가 거기서 왜 나오냐? 그 기준치는 방사능 유출 사고가 났을 때 오염도를 측정하기 위한 지표일 뿐이지, 그 수치가 대형 원전 사고 오염수를 방류하라고 허락하는 기준이란 말이냐? 주장 같은 주장을 해라 제발. 지구의 공동 생태계 태평양 한가운데 방사능 오염수 내버리는 거 찬성해 줄 나라는 태평양 전쟁 벌인 너희 나라 땅에 인류 최초로 원자탄 터뜨린 미국 같은 나라밖에 없다. 얼마나 로비질을 하고 조율을 해댔으면 방류 결정을 하자마자 미국과 IAEA가 너희 장단을 맞춰 주느냐.

일본은 이번 결정으로 올림픽 개최 자격 박탈이다. 자국민들도 반대할 결정을 하여 환경을 오염시키면서 올림픽을 개최하겠다고 주장하느냐? 지금 코로나 와중에 무슨 올림픽이냐 올림픽은. 너희 나라 국민들 코로나 방역으로 보호하고 안전과 생명부터 보장해라. 그것만으로도 버겁지 않느냐?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위로 스크롤